육아휴직,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을 하면서 확인서를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? 오늘은 고용보험 홈페이지을 이용한 육아휴직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확인서 발급 방법을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자세히 알려드릴게요.
지금 포스팅하는 건 개인(직원)이 개인 인증서로 로그인 후 발급받는 방법이지만
직원 요청으로 사업장 (기업) 에서 발급해야하는 상황에서도 비슷하니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.
(단, 사업장 인증서로 로그인 해야함)
고용보험 홈페이지 육아휴직 육아기근로시간단축 확인서 결정통지서 발급

1. 고용24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
https://www.work24.go.kr/
2. 마이페이지 클릭

3. 민원신청 현황 - 민원신청 현황조회 클릭

4.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급여 신청서 클릭

5. 아래로 쭈욱 스크롤해서 - 확인서 출력 클릭
(+ 육아휴직 급여,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급여 지급 결정 통지서/ 신고서/ 접수증 출력 가능)

5. 출력- 완료 ( 대표자 직인 or 서명 or 도장 받기)

오늘은 PC를 이용해 간편하게 육아휴직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확인서를 인터넷에서 무료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. 어렵지 않으니 위의 안내대로 따라하시면 누구나 쉽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.
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리고, 궁금한 점은 댓글로 편하게 남겨주세요!